Search
🙆🏻‍♂️

예약요청 승인 가이드

목차

예약요청 승인하기

예약요청이 들어오면 내 차를 빌릴 이웃의 닉네임, 주소, 대여 일정 등의 정보가 노출됩니다. 차주님의 일정을 확인하신 후 [예약 승인] 버튼을 누르면 이웃에게 예약승인이 통보됩니다!

예약승인 가능시간 안내

[차주 딜리버리] 요청 건은 90분 이내 미승인 시 자동거절
[직접 가서타기] 요청 건은 90분 이내 미승인 시 자동거절 *픽업시간 도래까지 90분 이내인 건은 픽업시간 5분전까지
[예약시간 변경] 요청 건도 30분 이내 미승인 시 자동거절
유저의 요청 건이 자동 거절되지 않도록 앱의 푸시 알림과 카톡 알림을 자주 확인해주세요!
차주 개인사정으로 대여 불가 시 채팅으로 유저분에게 미리 양해를 구한 뒤 거절 버튼을 눌러주세요!
잦은 거절은 차주 평점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유의해주시고, 대여가 어려울 것 같은 날은 미리 [타운카 앱 → 스케줄 관리 화면]에서 대여 불가일로 설정해주세요.

차주 딜리버리 요청 건

[차주 직접 딜리버리] 예약요청을 확인해 주세요.
[예약요청] 탭에서 신규 요청 건 확인 → [직접 딜리버리]를 선택 후 예약을 승인해주세요
직접 딜리버리가 어려운 경우 우선 유저에게 채팅으로 양해를 구한 후, [직접 가서 타기] 서비스 이용을 제안해주세요. 유저의 [직접 가서 타기] 이용도 어려운 경우 [거절하기] 버튼을 눌러 요청을 거절해주세요.
1. 홈 화면 → 빌려주기 선택
2.
[예약요청] 탭에서 신규 요청 건을 선택해주세요
3.
[직접 딜리버리]를 선택 후 예약 승인해주세요

직접 가서 타기 요청 건

[직접 가서 타기] 예약 요청을 확인해 주세요.
[예약요청] 탭에서 신규 요청 건 확인 → 상세 예약 내역을 확인하여 대여 여부를 결정해주세요.
내 차량 위치와 공동현관 출입 방법 입력 후 [예약 승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1.
홈 화면 → 빌려주기 선택
2.
[예약요청] 탭에서 신규 요청 건을 선택해주세요
3.
상세 예약내역 확인 → 내 차량 위치와 공동현관 출입 방법 입력 후 [예약 승인]

채팅으로 유저와 소통하기

예약승인 후 이웃님과 채팅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해주세요. 친절한 대응과 빠른 응답은 단골 확보와 유지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내 차를 처음 빌리는 유저에게는 차량의 주요 기능 조작법, 유종, 보험 조건(유저 본인만 운전 가능), 톨게이트 이용 방법, 연료비 정책 등을 보다 상세하게 안내해주세요.
그밖에 차량에 대해 특별히 주의할 사항이나 특이사항이 있다면 이웃님에게 미리 공유해주세요.
차주 활동을 하다보면 이웃에게 반복해서 전달하게 되는 말(예약 감사 메세지, 차량 이용 안내 공지 등)이 있어요. 해당 문구를 채팅창 내 [자주 쓰는 말]에 등록하여 유저에게 공유하면, 좀 더 편리한 고객응대가 가능해요!

승인 후 예약내역 확인하기

예약승인 후에는 홈 화면의 빌려주기 메뉴를 통해 예약현황 및 세부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요. 다음 예약 일정을 확인 후, 셀프 차량관리 가이드를 참고하여 세차 및 주유/충전 등을 마치고, 미리 차량을 준비해주세요.

자주 묻는 질문

유저의 픽업시간이 지났는데 픽업하기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아요! 유저가 픽업시간 전까지 보험가입을 미리 해두도록 독려해주세요. 보험가입이 완료되지 않으면 앱에서 [픽업하기]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픽업하기] 버튼을 누르지 않고 출발하시면 보험 적용이 되지 않으니 유의해주세요.
픽업시간 이전에는 [픽업하기]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이웃이 내 차량을 가지러 왔을 때 공동현관 비밀번호 노출이 걱정돼요!
입력해주신 공동현관 비밀번호는 내 차량을 대여하는 이웃님에게만 노출됩니다.
픽업 1시간 전부터 반납 후 10분까지만 노출되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그래도 비밀번호 노출이 꺼려지신다면, 이웃님을 공동 현관에서 직접 맞이하여 차량을 안내해주셔도 좋아요!
혹시 공동현관 비밀번호나 개인정보 관련 문제가 발생한 경우, 즉시 타운카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최대한 빠른 조치를 약속 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