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요청 승인하기
예약요청이 들어오면 내 차를 빌릴 이웃의 닉네임, 주소, 대여 일정 등의 정보가 노출됩니다.
차주님의 일정을 확인하신 후 [예약 승인] 버튼을 누르면 이웃에게 예약승인이 통보됩니다!
예약승인 가능시간 안내
•
[차주 딜리버리] 요청 건은 90분 이내 미승인 시 자동거절
•
[직접 가서타기] 요청 건은 90분 이내 미승인 시 자동거절
*픽업시간 도래까지 90분 이내인 건은 픽업시간 5분전까지
•
[예약시간 변경] 요청 건도 30분 이내 미승인 시 자동거절
•
[이용시간 연장] 요청 건은 다음 대여 일정이 없는 경우 자동승인
•
유저의 요청 건이 자동 거절되지 않도록 앱의 푸시 알림과 카톡 알림을 자주 확인해주세요!
차주 개인사정으로 대여 불가 시 채팅으로 유저분에게 미리 양해를 구한 뒤 거절 버튼을 눌러주세요!
차주 딜리버리 요청 건
•
[차주 직접 딜리버리] 예약요청을 확인해 주세요.
•
[예약요청] 탭에서 신규 요청 건 확인 → [직접 딜리버리]를 선택 후 예약을 승인해주세요
직접 딜리버리가 어려운 경우 우선 유저에게 채팅으로 양해를 구한 후, [직접 가서 타기] 서비스 이용을 제안해주세요.
유저의 [직접 가서 타기] 이용도 어려운 경우 [거절하기] 버튼을 눌러 요청을 거절해주세요.
1. 홈 화면 → 빌려주기 선택
2.
[예약요청] 탭에서 신규 요청 건을 선택해주세요
3.
[직접 딜리버리]를 선택 후 예약 승인해주세요
직접 가서 타기 요청 건
•
[직접 가서 타기] 예약 요청을 확인해 주세요.
•
[예약요청] 탭에서 신규 요청 건 확인 → 상세 예약 내역을 확인하여 대여 여부를 결정해주세요.
•
내 차량 위치와 공동현관 출입 방법 입력 후 [예약 승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1.
홈 화면 → 빌려주기 선택
2.
[예약요청] 탭에서 신규 요청 건을 선택해주세요
3.
상세 예약내역 확인 → 내 차량 위치와 공동현관 출입 방법 입력 후 [예약 승인]
채팅으로 유저와 소통하기
예약승인 후 이웃님과 채팅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해주세요.
친절한 대응과 빠른 응답은 단골 확보와 유지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
내 차를 처음 빌리는 유저에게는 차량의 주요 기능 조작법, 유종, 보험 조건(유저 본인만 운전 가능), 톨게이트 이용 방법, 연료비 정책 등을 보다 상세하게 안내해주세요.
•
그밖에 차량에 대해 특별히 주의할 사항이나 특이사항이 있다면 이웃님에게 미리 공유해주세요.
차주 활동을 하다보면 이웃에게 반복해서 전달하게 되는 말(예약 감사 메세지, 차량 이용 안내 공지 등)이 있어요.
해당 문구를 채팅창 내 [자주 쓰는 말]에 등록하여 유저에게 공유하면, 좀 더 편리한 고객응대가 가능해요!
승인 후 예약내역 확인하기
예약승인 후에는 홈 화면의 빌려주기 메뉴를 통해 예약현황 및 세부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요.
다음 예약 일정을 확인 후, 셀프 차량관리 가이드를 참고하여 세차 및 주유/충전 등을 마치고, 미리 차량을 준비해주세요.
자주 묻는 질문
유저의 픽업시간이 지났는데 픽업하기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아요!
유저가 픽업시간 전까지 보험가입을 미리 해두도록 독려해주세요. 보험가입이 완료되지 않으면 앱에서 [픽업하기]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
[픽업하기] 버튼을 누르지 않고 출발하시면 보험 적용이 되지 않으니 유의해주세요.
•
픽업시간 이전에는 [픽업하기]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이웃이 내 차량을 가지러 왔을 때 공동현관 비밀번호 노출이 걱정돼요!
•
입력해주신 공동현관 비밀번호는 내 차량을 대여하는 이웃님에게만 노출됩니다.
•
픽업 1시간 전부터 반납 후 10분까지만 노출되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
그래도 비밀번호 노출이 꺼려지신다면, 이웃님을 공동 현관에서 직접 맞이하여 차량을 안내해주셔도 좋아요!
•
혹시 공동현관 비밀번호나 개인정보 관련 문제가 발생한 경우, 즉시 타운카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최대한 빠른 조치를 약속 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