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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태료/미납통행료

타운카 플랫폼에 등록된 타운카 차주(실증 특례 적용)의 차량은 모두 개인(본인) 명의입니다. 때문에 위반 주체가 차주/유저 누구인가에 관계없이, 모든 과태료/하이패스 미납 건에 대한 고지서는 우선 해당 차주의 거주지 주소로 발송됩니다.
타운카는 유저가 대여 중 위반한 건을 부당하게 차주가 부담하는 일이 없도록, 유저의 위반 건은 타운카가 대납 후 유저에게 후청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차주는 과태료/미납통행료에 대한 고지서를 수신하면 우선 타운카 앱 > 빌려주기 > 이용후 화면에서 유저의 대여 일시를 확인하여, 차주 본인 위반 건이면 본인이 납부하고, 유저 위반 건은 아래 가이드에 따라 타운카 앱에 고지서를 등록하여 실위반자 식별 및 비용 청구에 적극 협조해주셔야 합니다. 과태료/미납통행료 등록 가이드>
과태료 및 미납통행료는 납부 지연 시 가산금이 발생되므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직접 납부(차주 위반 건) 또는 앱에 등록(유저 위반 건)해주세요.
과태료/범칙금,미납통행료의 위반 사유, 이의 신청 등에 관한 상세 문의는 고지서를 발부한 관할 지자체 또는 고속도로 영업소에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