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픽업 가이드(차주 딜리버리 / 직접 가서 타기)

목차
“유저가 차주 딜리버리를 요청했을 때”와 “직접 가서 타기를 요청했을 때” 픽업 가이드를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전체 내용을 확인하시어 내 차량을 안전하게 대여해주세요.

차주 딜리버리 요청 시

직접 딜리버리의 경우 요청 픽업 시간보다 10분 정도의 여유를 두고 픽업 장소에 도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도착 후 차량 사진 촬영 시간이 필요해요.

유저 직접 가서 타기 요청 시

이웃님이 차량으로 직접 오시는 경우, 픽업 시간 전 차량에 이상은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혹시 주차 위치가 바뀌면 유저에게 꼭 내용을 공유해주세요!
이웃님이 방문하기 전까지 차량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미리 차량 사진을 촬영하여 차량 상태를 기록 하시는 것도 좋아요!

필수 확인 사항

이웃님과 채팅 또는 전화로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시간을 조율해주세요.
유저와 대면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꼭 수행해주세요.
픽업 전, 유저에게 채팅으로 운전면허증 준비를 미리 요청해주세요.
유저의 면허증을 직접 대조하여 예약자와 픽업자의 일치 여부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무면허, 명의 도용, 미성년자 대여 등의 사고 및 반납 시 이웃과의 불필요한 분쟁을 예방하기 위해 차량 설명, 차량 상태 확인, 본인 확인 등의 절차를 철저히 수행해주세요.
이웃님의 차량 운행 전, 반드시 타운카 앱에서 [픽업하기] 버튼을 누르도록 독려해주세요! [픽업하기]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보험이 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이웃방문]의 경우 차주분의 거주지 내에서만 픽업/반납 가능합니다. 이외의 장소에서 픽업/반납 요청 시, 정중하게 거절해주세요.
예약 상태별 구분
이웃방문 : 이용자(유저)가 직접 차량을 가지러 오는 경우
직접 딜리버리 : 이용자(유저)에 요청에 의해 차주님이 딜리버리 해주는 경우

차량 사진 촬영 (차주 딜리버리 / 직접 가서 타기 동일)

1.
홈화면 → [빌려주기] 화면 진입
2.
[이용 전] 탭에서 [직접 가져다 주기] 또는 [키 전달하기] 선택
3.
차량사진 촬영 화면 진입
사진 촬영은 정확한 주행거리 및 차량 상태 등 확인을 위해 반드시 유저 픽업 전 미리 진행해주세요.
4.
계기판과 차량의 외관을 촬영해주세요.
5.
기존에 이미 있던 파손 부위를 촬영해주세요.
6.
안내 팝업을 확인 후 촬영을 마무리해주세요.
촬영 시 카메라 작동이 안된다면?
안드로이드: 설정 → 애플리케이션 → 타운카 → 권한 → ’카메라’, ‘사진 및 동영상’ 허용
아이폰: 설정 → 타운카 → 사진(모든사진), 카메라 on
계기판은 누적 주행거리와 경고등 점등 상태가 잘 보이도록 촬영해주세요.
차량 외관 촬영 시 기존 파손 부위나 특이사항이 있다면, 해당 부분이 잘 보이도록 꼼꼼하게 촬영해주세요.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확인!

유저분이 차량 운행을 시작하기 전, 반드시 앱에서 ‘픽업하기’ 버튼을 누르도록 독려해주세요! [픽업하기] 버튼을 누르지 않고 운행을 시작하면 유저의 보험이 활성화 되지 않아, 사고 시 보험 처리가 불가합니다.
유저와 대면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꼭 수행해주세요. 유저의 면허증을 직접 대조하여 예약자와 픽업자의 일치 여부 반드시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