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타운카 전용 자동차 보험

타운카는 이웃님들의 안전과 차량의 보호를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이를 위하여 차주님과 이용자들, 각각의 운행에 최적화된 보험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타운카 전용 보험’을 개발하였습니다.
목차

타운카 전용 보험이 필요한 이유

오직 ‘타운카 차주’님을 위해 만들어진 보험

타운카 차주님의 차량은 대여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영업용 자동차’입니다. 따라서 관련 법에 따라 일반 자가용 보험이 아닌, 개인 영업용 종합보험(타운카 전용 보험)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타운카는 (주)캐롯손해보험과 함께 개인 간 차량 공유 서비스에 알맞은 타운카 전용, 개인 영업용 종합보험 상품을 개발하였습니다.

타운카 전용 보험의 장점

카셰어링 중 이웃님이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타운카 차주님의 보험료가 할증되지 않습니다. (책임보험 지원 특약)
일반적인 영업용 보험에 비해 훨씬 저렴합니다. (일반 렌터카 보험의 약 60% 수준)
차주님께서 실제 운행하신 거리 만큼(유저의 주행거리는 제외)만 보험료가 발생합니다. (퍼마일 방식, 매월 후불결제)

타운카 전용 보험 상품 소개

ㅣ차주님이 이용할 때: 퍼마일 보험

일반적인 영업용 보험료 대비 훨씬 저렴한 보험료로 구성된 국내 최초의 카셰어링 전용 보험입니다.
일반적인 자가용 보험과 동일한 수준의 보장 범위를 제공하면서 월 운행거리 만큼만 보험료가 발생하여 합리적입니다. 특히, 운행이 많지 않은 차주님께 적합합니다.
타운카 트래커가 차량 공유 중 유저의 주행거리만 분리하여 수집하며, 이는 차주님의 운행거리에 포함되지 않아 차주 보험료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운전자 범위 : 본인 한정 또는 가족 추가 가입이 가능합니다.
자기차량손해 : 차량가액만큼 전액 보상이 가능하며, 최소 20만 원~최대 50만 원의 자기부담금이 발생합니다.
긴급출동서비스 : 연간 최대 5회 무료 제공됩니다.
무보험차상해 : 무보험차나 뺑소니차에게 상해를 입을 시 1인당 최고 2억원이 보장됩니다.
보장 내역 요약:
대인
무한
대물
2천만 원~10억 원
자기차량손해
차량가액 (자기부담금 발생)
자기신체손해
- 사망: 1천5백만 원~1억 원 - 부상: 1천5백만 원
특약
- 무보험차 상해 보장 - 긴급출동 서비스

ㅣ대여자가 이용할 때: 퍼아워 보험

타운카를 통해 차량을 빌리는 모든 이웃님들은 이용자 전용 퍼아워 보험을 필수 가입합니다.
이용자 보험은 차량을 대여한 이웃 본인의 명의로 가입되며, 차량 이용 시간에 따라 이용자가 보험료를 납입합니다.
카셰어링 중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차주님의 보험료에는 할증이 발생하지 않으며, 자기부담금이 발생하면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카셰어링 중 사고 발생으로 수리가 필요하여 차량 영업이 불가한 경우, 타운카 차주는 사고 가해자로부터 휴차보상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타운카 퍼아워 보험은 ‘자기차량손해’를 보장하며, 사고로 인한 차량 손상 시 최대 3천만원 내에서 차량수리가 가능합니다. 보장 한도를 초과하는 금액은 사고 가해자가 부담합니다.
보장 내역 요약:
대인
무한
대물
최대 3천만 원
자기차량손해
최대 3천만 원
자기신체손해
- 사망/후유장애: 3천만 원 - 부상: 1천5백만 원

타운카 제휴 보험사 소개

국내 최초 인터넷 디지털 보험사 ‘(주)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은 고객에게 새로운 상품, 차별화된 서비스로 보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한화, SK텔레콤, 현대자동차, 스틱인베스트먼트, 알토스벤처스가 합작하여 2019년도에 설립한 국내 최초의 디지털손해보험사 입니다.
캐롯손해보험은 기술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 출시를 통해 보험을 재정의하며 인슈어테크 플랫폼으로서 빠른 성장세를 기록 중 입니다. 특히 캐롯손해보험에서 선보인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출시 3년만에 100만 가입 건수를 돌파하였습니다.

기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