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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품 장착 가이드

목차

타운카 차주 등록 시 제공되는 용품의 장착 가이드입니다.

타운카 APP 등록 전, 자동차대여사업 운영 시 필요한 용품을 자택으로 등기 발송해드립니다.
계약 시 작성한 주민등록상 주소지로 발송되오니, 주소 변동 시 담당자에게 반드시 내용을 공유해주세요.
용품 종류
트래커(GPS 단말기)
하이패스 카드
기타 용품(시거잭 멀티소켓 등)
트래커 + 캐롯 플러그 동시 장착을 위해 필요 시 제공
차종 및 사양에 따라 제공되지 않을 수 있음

트래커란?

이용자(유저)의 대여 시간 동안의 주행거리 측정 및 주행요금 정산, 이동 경로 파악 등의 운행정보 수집을 위한 필수 장치를 의미합니다.

1단계 : 용품(트래커) 준비

우편으로 수령한 (트래커가 장착된)멀티 소켓에 캐롯손해보험에서 받으신 캐롯 플러그를 추가로 장착해주세요.

2단계 : 용품 장착

위 1단계에서 준비한 (트래커와 캐롯플러그가 모두 장착된)멀티 소켓을 차량 내부 시거잭에 꽂아주세요.
차량 내부 시거잭은 보통 센터페시아, 센터콘솔 뒤, 트렁크 내부 등에 위치합니다.

3단계 : 정상 작동 여부 확인

차량의 시동을 걸고 점등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점등까지 최대 30초 가량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구분
상태
비고
무색
전원 미 공급
자동차 시동ON 필요
녹색
정상
-
황색
수신 불량
수신 불량 의심 상태 *최소 5분 이상 정상 주행 권장
적색
불량
교체 요청 필요
유의사항
트래커의 분실, 파손, 임의 분해 시 기기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유저에게 차량 대여 시 정확한 주행거리 측정 및 주행요금 청구를 위해 트래커를 따로 탈착하지 말아주세요. 차주/유저 모두 트래커를 장착한 채로 운행해주시면 됩니다.
용품의 설치 위치나, 틴팅 농도, 지하주차장(통신망 X) 진입 등의 환경에 따라 수신이 원활하지 않아 일시적으로 황색() 등이 점등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일반 도로에서 최소 5분 이상 정상 주행 시 녹색()으로 변경됩니다.
정상 주행 중임에도 황색(), 적색()이 계속 표시되는 등 용품 자체의 불량이 의심 된다면 타운카 고객센터로 기기 교체를 요청해주세요.

하이패스 카드란?

톨게이트 이용료의 차주 이용분과 유저 이용분을 분리 정산하기 위한 타운카의 법인 하이패스 카드입니다. 차주/유저 구분없이 모두 해당 카드를 이용하여 운행해주시면 됩니다.
차주 이용분 : 매월 정산금에서 차감 또는 결제
유저 이용분 : 차량 반납 후 익일까지 청구 및 결제

1단계 : 용품(하이패스 카드) 준비

우편으로 수령한 하이패스 카드를 준비합니다.

2단계 : 단말기 정상 작동 여부 확인

차량 내부에 설치되어 있는 하이패스 단말기의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하이패스 단말기의 종류: 룸미러형, 룸램프형, 무선 거치형 등
룸미러형 하이패스 단말기
룸램프형 하이패스 단말기

3단계 : 카드 삽입 및 이상 유무 확인

차량 시동을 걸고, 하이패스 카드를 삽입해주세요.
정상적으로 장착되었다면 “후불 카드입니다” 라는 음성 안내가 출력됩니다.
구분
상태
비고
무색
전원 미공급
차량 시동 ON 필요
청색 녹색
카드 정상 삽입
차량 제조사 또는 단말기 제조사에 따라 점등색이 다를 수 있음
적색
비정상 / 불량
1. 카드 미장착 2. 카드 방향을 다르게 삽입 3. 미개통 카드 삽입 4. 단말기 불량(단말기 미개통, 차량 정보 불일치 등)
유의사항
하이패스 카드는 차주/유저 겸용이므로, 대여 시마다 따로 빼둘 필요가 없습니다.
카드 삽입 후 정상 장착 여부를 단말기 점등 상태를 통해 필히 확인해주세요.
하이패스 단말기의 차량 정보 변경(기존 보유 차량 등록 또는 중고차를 구입하여 등록한 차주)이 필요한 경우, 가까운 고속도로 영업소에 유선 문의하여 구비 서류를 확인 후 방문해주세요. (보통 해당 차량과 함께 신분증과 자동차등록증 지참 필요)
차량 정보 변경이 지연되거나 누락될 경우, 고속도로 통행료 감면 혜택(전기차, 경차 등 대상)이 반영되지 않은 정상 통행료가 과금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