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내 차 공유하기 FAQ

1. 대여 스케줄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타운카 App > 마이페이지 > 스케줄 관리에서 대여가능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초록색 동그라미로 표시된 날에만 이웃이 내 차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2. 유저의 예약 요청을 거절할 수 있나요?

차주님의 사정으로 대여가 불가능한 날은 미리 스케줄 관리에 등록해주세요.
대여 가능일로 설정한 날에 예약 요청이 인입 되었지만 차주 개인 사정으로 대여가 불가능하다면, 예약한 이웃님께 미리 채팅으로 양해를 구한 뒤 거절해주세요. 너무 잦은 예약 거절은 차주님의 평점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3. 유저가 예약 시간 변경/연장을 요청했어요.

이웃님이 변경 요청한 내용을 타운카 APP 또는 카톡 알림을 통해 확인 후, 차주님의 차량 이용 스케줄에 따라 승인/거절하실 수 있어요.

4. 유저가 차량의 인수/반납 방법을 변경할 수 있나요?

이웃님은 직접 가서 타기/딜리버리 요청 중 하나를 선택하여 예약 요청할 수 있으며, 최초 예약 이후 차량 인수/반납 방법에 대해서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만약 예약된 픽업 시간 이전이라면 페널티 발생 전에 취소 후 재예약을 권해주시고,
이웃님이 이미 차량을 이용 중이라면 변경이 불가한 점을 안내해주세요.

5. [차량 찾아오는 길]은 어떻게 등록 하나요?

6. 차량 준비(세차)를 못했는데 빌려줘도 괜찮을까요?

이웃님에게 사전에 채팅으로 차량 상태를 공유하고, 양해를 구해주세요.
아래에 공유드린 차량 관리 가이드를 참고하여 평소에 미리 차량을 관리해 주시면, 좀 더 편리한 차량 대여가 가능합니다.
단, 대여 차량에 심각한 오염이 있을 경우 유저 경험 및 차량 평점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사전에 차량을 관리하여 늘 청결한 상태를 유지해주세요.
심각한 오염의 예시
전면 유리 오염으로 차량 운행 중 시야 확보가 어려운 경우
실내 좌석에 과자 부스러기 및 먼지가 쌓여있는 경우
차량 핸들, 센터페시아 버튼 등 운전자의 손이 자주 닿는 곳에 심한 얼룩이 있는 경우 등

7. 주유/충전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차주분께서 대여 전 미리 주유/충전을 해주셔야 합니다. 내 차를 빌리는 이웃의 편의를 위해 차량 공유 전 최소 50% 이상의 주유/충전을 권장합니다. 유저가 사용한 주유비/충전료는 타운카에서 별도 수수료 없이 차주분께 전액 정산해드립니다.
[셀프 차량관리 가이드] 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8. 이웃이 결제하는 주행요금은 어떤 방식으로 책정되나요?

해당 차량의 연비(전비), 유저의 실 주행거리, 시장 평균 유류비 및 충전료를 토대로 연료비를 산출하여 유저에게 청구하고 있습니다.
유류비는 주간 오피넷 평균 유류비, 충전료는 환경부에서 운영하는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상의 초급속 충전 단가를 기준으로 산출하고 있습니다.
계산된 연료비는 수수료 면제 항목이며, 전액 차주님께 정산됩니다.

9. 대여료는 언제든 변경 가능한가요?

대여료는 1개월 마다 최대 1회 변경 가능합니다.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타운카에서 제공하는 대여료/주행거리 범위 내에서 변경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계약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