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여 스케줄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타운카 App > 마이페이지 > 스케줄 관리에서 대여가능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초록색 동그라미로 표시된 날에만 이웃이 내 차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2. 유저의 예약 요청을 거절할 수 있나요?
차주님의 사정으로 대여가 불가능한 날은 미리 스케줄 관리에 등록해주세요.
대여 가능일로 설정한 날에 예약 요청이 인입 되었지만 차주 개인 사정으로 대여가 불가능하다면, 예약한 이웃님께 미리 채팅으로 양해를 구한 뒤 거절해주세요. 너무 잦은 예약 거절은 차주님의 평점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3. 유저가 예약 시간 변경/연장을 요청했어요.
이웃님이 변경 요청한 내용을 타운카 APP 또는 카톡 알림을 통해 확인 후, 차주님의 차량 이용 스케줄에 따라 승인/거절하실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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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유저가 차량의 인수/반납 방법을 변경할 수 있나요?
이웃님은 직접 가서 타기/딜리버리 요청 중 하나를 선택하여 예약 요청할 수 있으며, 최초 예약 이후 차량 인수/반납 방법에 대해서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만약 예약된 픽업 시간 이전이라면 페널티 발생 전에 취소 후 재예약을 권해주시고,
이웃님이 이미 차량을 이용 중이라면 변경이 불가한 점을 안내해주세요.
5. [차량 찾아오는 길]은 어떻게 등록 하나요?
타운카 APP 접속 후 마이페이지에서 내용 등록 및 수정 가능합니다. 아래에 공유 드린 링크의 내용을 참고하여 미리 등록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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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차량 준비(세차)를 못했는데 빌려줘도 괜찮을까요?
이웃님에게 사전에 채팅으로 차량 상태를 공유하고, 양해를 구해주세요.
아래에 공유드린 차량 관리 가이드를 참고하여 평소에 미리 차량을 관리해 주시면, 좀 더 편리한 차량 대여가 가능합니다.
단, 대여 차량에 심각한 오염이 있을 경우 유저 경험 및 차량 평점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사전에 차량을 관리하여 늘 청결한 상태를 유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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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각한 오염의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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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면 유리 오염으로 차량 운행 중 시야 확보가 어려운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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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좌석에 과자 부스러기 및 먼지가 쌓여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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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핸들, 센터페시아 버튼 등 운전자의 손이 자주 닿는 곳에 심한 얼룩이 있는 경우 등
7. 주유/충전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차주분께서 대여 전 미리 주유/충전을 해주셔야 합니다. 내 차를 빌리는 이웃의 편의를 위해 차량 공유 전 최소 50% 이상의 주유/충전을 권장합니다. 유저가 사용한 주유비/충전료는 타운카에서 별도 수수료 없이 차주분께 전액 정산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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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이웃이 결제하는 주행요금은 어떤 방식으로 책정되나요?
해당 차량의 연비(전비), 유저의 실 주행거리, 시장 평균 유류비 및 충전료를 토대로 연료비를 산출하여 유저에게 청구하고 있습니다.
유류비는 주간 오피넷 평균 유류비, 충전료는 환경부에서 운영하는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상의 초급속 충전 단가를 기준으로 산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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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산된 연료비는 수수료 면제 항목이며, 전액 차주님께 정산됩니다.
9. 대여료는 언제든 변경 가능한가요?
대여료는 1개월 마다 최대 1회 변경 가능합니다.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타운카에서 제공하는 대여료/주행거리 범위 내에서 변경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계약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세요.